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트렌드

손흥민 빠진 토트넘, 보되/글림트 꺾고 유로파리그 결승 진출! 17년 만에 우승 도전

by JOSHUA TREE 2025. 5. 9.

토트넘, 보되/글림트 원정서 2-0 승…합산 5-1로 결승행


토트넘 홋스퍼가 2024-2025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4강 2차전에서 노르웨이 보되/글림트를 2-0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1차전 3-1 승리에 이어 합산 스코어 5-1로 압도적인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날 경기는 주장 손흥민이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치러졌지만,
토트넘은 도미닉 솔란케와 페드로 포로의 연속골로 원정에서 완승을 거뒀습니다.


경기 요약

  • 전반전:
    양 팀 모두 치열한 공방을 펼쳤으나 득점 없이 0-0으로 마무리됐습니다.
    토트넘은 포로의 프리킥, 보되/글림트는 버그의 프리킥 등 몇 차례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었지만 골키퍼들의 선방에 막혔습니다.
  • 후반전:
    후반 18분, 코너킥 상황에서 로메로의 헤더 패스를 솔란케가 넘어지며 슈팅해 선제골을 기록했습니다.
    7분 뒤에는 포로가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는 척한 '슛터링'으로 추가골을 터뜨렸습니다.
    이후 토트넘은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며 실점 없이 승리를 지켰습니다.

손흥민 결장에도 빛난 팀워크

주장 손흥민은 발 부상으로 7경기 연속 결장하며 이번 원정에도 동행하지 못했지만,
토트넘은 솔란케, 히샬리송, 존슨 등 공격진의 활약과 탄탄한 수비 조직력으로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결승 상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은 4강에서 빌바오를 꺾고 올라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결승에서 맞붙게 됩니다.
토트넘은 41년 만에 유럽대항전(UEFA컵 시절 포함) 세 번째 우승,
그리고 17년 만의 공식 대회 우승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특히 손흥민이 결승전에 복귀할 수 있을지,
커리어 첫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지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손흥민 없이도 막강한 팀워크를 보여준 토트넘!
결승전에서 손흥민이 복귀해 우승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집니다."


source